-20世紀 英國詩-
(1) Thomas Hardy(1840-1928) : "The Darkling Thrush"
"The Darkling Thrush"
1 I leant upon a coppice gate
2 When Frost was spectre-gray,
3 And Winter's dregs made desolate
4 The weakening eye of day.
5 The tangled bine-stems scored the sky
6 Like strings of broken lyres,
7 And all mankind that haunted nigh
8 Ha
1. '고전주의 ' 에 대한 접근과 독문학에서의 고전주의
(Klassik und Klassik in die Germanistik)
(1) 고전주의
(1).1 Klassik의 어원.(Die Etymologie der Klassik)
(1).1.1. Klassik에 앞서, 고전적이라는 의미의 Klassik.
고전주의(Klassik)의 단어에서 보면 익숙하게 보인다. 바로 클래식(Klassik=Classic)이다. 현재 우리가 흔
3. Literatur des Jungen Alters: 전쟁 후 귀환한 젊은 작가들의 문학
(1)Nullpunkt- Trümmerliteratur: 전후: 영점- 폐허문학
: 전쟁이 끝나고 전쟁터에서 돌아온 젊은 세대가 시도한 문학을 가리켜 폐허문학(Trümmerliteratur)이라고 부른다. 폐허란 물질적인 것과 더불어 이념과 희망도 잿더미가 된 상태를 의미한다
Ⅰ. 독일의 민속의상(Deutsch traditionell Kostüme)
독일의 민속 의상은 마인강과 라인강을 경계로 북부와 남부로 구분된다. 북부지역의 의상은 덴마크, 스웨덴과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발틱과 스칸디나비아 쪽은 양을 기르는 것이 주요 산업이므로 이 영향을 받은 북부 독일 의상에도 모직이 많
문학의 영향으로 촉발
프랑스 에밀졸라 Emil Zola
→ 러시아 톨스토이 Tolstoi &
→ 스칸디나비아 스트린트베리 Strindberg, 입센 Ibsen
→ 독일
드라마 분야 독일 자연주의 : 유럽 자연주의의 절정
19세기 후반 <시적 사실주의> 계승
→ 사실주의 경향을 더 극단화
현대 <Die Moderne>문학시대 전개
1. 피스카토르 (Piscator, Erwin 1893~1966)
정치극 또는 기록극의 창시자,
20세기 연극의 면모를 일신한 위대한 연출가
독일 연극과 영화 - 비루한 현실이 낳은 대범한 인물들, 피스카토르와 브레히트
1) 피스카토르의 인물소개
1893년에 태어난 피스카토르는 몇 군데의 작은 극장에서의 작업을 거친
Die Dreigroschenoper>(1928)와 <마하고니 시(市)의 흥망 (Aufstieg und Fall der Stadt Mahagonny)>(1930)을 썼다. 또한 자신이 '교훈극'(Lehrstucke)이라고 부른 정통 연극의 테두리 밖에서 상연하기 위한 매우 교훈적인 작품들을 썼는데, 후에 바일, 힌데미트, 한스 아이슬러가 이 작품들에 곡을 붙였다. 이 시절 자신의 서사극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석해 보고 4장에서는 [미시시피씨의 결혼 (Die Ehe des Herren Mississippi)]에 나타난 인물들 즉 세계를 개선하려는 이상주의자들 Mississippi, Saint-Claude, Übelohe 와 그들이 개선하려는 대상인 Anastasia 의 각자의 정의 개
1. 시민권과 여성의 몸
페미니스트적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제도화된 권력 관계의 결과이며, 따라서, 페미니스트 관점은 마르크스주의와 비판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마르크스주의 이론틀에 기대어 형성되고 있다 (Kulawik,1996:38)고 볼 수 있다. 페미니스트 관점은 생물학적 재생산, 무
Ⅰ. 개요
신학은 원래 변증에서 발달했으며, 넓은 의미의 신학이란 변증학(apologestic theology)을 의미한다. 변증법이란 신학의 사실 자체인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의 양식이었고, 하나님의 말씀이 인간적 전파에 있어서 변증법적 양상을 지닌다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변증법적 신학은